본문 바로가기

기타/자동차

2015 서울 모터쇼 @ 킨텍스 10) 도요타 FCV: 수소연료전지차, 다스베이더 닮았다

2015 서울 모터쇼에서 도요타의 콘셉트 카로 소개된 FCV인데 이미 미라이란 이름으로 양산되고 있는 모양이다. 특이한 건 수소연료를 사용한다는 점. 근데 수소연료를 사용하면 어디서 충전시키지?



시간이 많이 없어서 내가 보고 싶은 것들 중심으로 둘러보면서 각 브랜드의 콘셉트 카를 살펴보는 식이었던 지라 토요타의 경우 이 모델 이외에는 보지도 못했다. 물론 내가 관심가는 차는 아니지만 그래도 콘셉트 카라길래.



프론트. 이거 보고 들었던 생각. 스타워즈의 다스베이더? 비슷하지 않나? 개인적으로는 이런 디자인은 별로. 장난감 같다. 물론 디자인이야 사람마다 달리 느낄 부분이니 이쁘다고 하는 사람도 있겠거니.



측면은 그나마 나은 편이긴 한데 가까이서 보지 못해서 그런데 차가 좀 높다. 특히 뒷부분이. 뭐 그런 생각이 들더라.



근데 이렇게 보니 왠지 모르게 도요타의 럭셔리 브랜드 렉서스의 다소 과격한 디자인을 조금 따라한 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든다. 렉서스도 디자인이 괜찮았었는데 최근에 다소 과격한 디자인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걸 보면 디자인에 좀 더 신경 써야하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더라는. 아무리 저렴하고 가성비 좋다고 해도 디자인도 무시할 수 없는 선택 요인으로 작용하니까.


2015 서울 모터쇼 관련 글 모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