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비즈

한국에서는 드물게 본받을 했던 기업가, 故 구본무 회장

#0
평일에는 열일
주말에는 힐링

요즈음 내 생활이 그렇다. 내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러다 방금 알았다. LG 구본무 회장이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1
나는 삼성을 싫어한다. 기업가 정신이 바르지 못해서다. 해도 해도 너무한다는 생각에 2014년 5월 9일 블로그에 글을 적은 후에(http://lsk.pe.kr/4551) 갖고 있던 삼성 제품 다 처리하고 여지껏 삼성 제품은 불매하고 있다. 아. 아들이랑 에버랜드 다녀온 거 빼고. 에버랜드는 단체로 가는 거라 어쩔 수 없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을 꼽으라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두 기업이 삼성과 LG가 아닌가 싶다. 아무래도 가전 제품 영역에서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기업이다 보니 그런 듯. 그러나 둘은 색깔이 달라도 너무 다르다. 

#2
나는 한국의 경영자들을 그닥 대단하다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LG의 구씨 일가는 좀 다르게 생각한다. 적어도 내 기준에서는 한국에서는 본받을 만한 기업가라고 하고 싶을 정도. 그렇다고 해서 선인이라 생각치는 않지만, 여느 한국의 경영자와는 다르다고 생각하기에. 물론 이후 자손들은 또 어떨 지 지켜봐야 알겠지만.

#3
본받을 부분이 많았던 분인데, 아쉽다. 나는 이런 분들이 더 오래 살기를 바라는데, 희한하게 세상은 못되먹은 인간들이 더 오래 산다. 73세란 나이가 요즈음 세상에 그리 많다고 할 수는 없는데... 그래서 아쉽다...


존경하는 마음을 담아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