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격투기

UFC 97: 척 리델 vs 마우리시오 쇼군



오래 전부터 마우리시오 쇼군의 팬으로서 그가 UFC에서도 두각을 보여줄 꺼라 믿고 있었는데 UFC 97에서 척 리델을 TKO승으로 이겼다. 이제서야 봤네. 척 리델과 경기하는 모습을 보니 예전보다 훨씬 더 탄력있고 힘이 넘쳐 보인다. 게다가 자신감까지 엿볼 수 있었는데 이제 슬슬 물이 오르는가 보다. 척 리델을 꺾었으니 아마도 다음번 라이트헤비급 도전자로 결정된 듯하다.

현재의 라이트헤비급 왕좌는 UFC 98에서 라샤드 에반스를 꺾은 료토 마치다인데 만만치 않은 상대고 노련한 선수라 어떻게 될 지는 예측이 불가능하지만 아무리 기술 좋은 파이터라도 머리 좋은 파이터(물론 기술을 겸비했다는 전제 하에) 이기기 힘든데 워낙 변수가 많은 종합 격투기다 보니 카운터 한 방이면 게임 오버될 수도...

한 때 같이 운동을 했고 스승으로 모셨던 반드레이 실바는 라이트헤비급에서 안 되겠다 싶었는지 미들급으로 전향했는데도 첫 경기에서 판정패 당했는데 제자인 마우리시오 쇼군은 이제 상승세를 타는가 보다. 방금 전에 sherdog.com 사이트 방문해보니 UFC 104(10월 24일)에서 라이트헤비급 현 챔피언인 료토 마치다의 첫 방어전 상대가 마우리시오 쇼군으로 결정되었단다.


허허... 이 경기에서 누구를 응원하나? 둘 다 좋아하는데. 기대된다. 내 눈이 틀리지 않았다면 료토 마치다는 나름 마우리시오 쇼군을 이길 필승 전략을 갖고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 기술적인 밸런스가 좋은 쇼군일까? 아니면 기술과 머리까지 겸비한 료토 마치다일까? 굉장히 기대되는 경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