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웨이트

렉스퓨얼매스 3kg: 체중증가와 근육발달을 목적으로 내가 먹는 헬스 보충제

이번주에는 희한하게도 저녁 먹고 일찍 자고 새벽 일찍 일어나서 하루를 시작했다. 보통은 밤새고 오전에 자고 점심 먹고 나오는데 말이다. 그렇게 생활이 바뀌고서 좋은 점은 아침에 항상 운동을 하게 되더라는 거다. 1년치 회원권을 끊고 나서 평일 내도록 헬스장은 간 주는 이번주가 처음이 아니었나 싶다. 물론 예전에 헬스장 다닐 때는 매일 그것도 2시간씩 운동하던 때도 있었는데 같이 다니는 사람이 있는 것도 아니고 헬스장에 아는 사람이 있는 것도 아니다 보니 그게 쉽지 않더라는. 일부러 사무실에서 가장 가까이 있는 헬스장을 등록했는데 말이다. 그래서 씻으러 가기는 좋다는. ^^;



체중증가하고 나서 몸무게 적응 기간 필요

보통 헬스보충제를 먹으면서 체중을 증가시키고 나면 헬스보충제를 먹을 때는 상관이 없지만 나중에 헬스보충제 먹지도 않고 운동도 하지 않고 그러면 살이 다시 빠진다. 뭐 대부분의 경우는 살을 빼려고 운동을 하지만 나와 같은 경우는 살 찌려고 운동을 하기 때문에 살 빼는 사람들과는 반대다. 그래서 증가한 체중을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서는 헬스보충제에만 의존하지 않고 섭취량을 늘려야 한다. 그래서 지난 번에 렉스퓨얼게이너 다 먹고 나서 한동안 헬스보충제를 먹지 않았었다.

1달 반 넘게 체중이 유지되고 있는데 그건 그만큼 식사량이 늘어나서다. 요즈음은 잘 먹는다. 자다가 일어나서 밥 먹으면 잘 못 먹었는데 그런 경우라도 1그릇은 그냥 다 비운다. 반찬이 있든 없든. 그만큼 위가 늘어나서 그 정도 식사를 해주지 않으면 안 되는 거다. 그래서 늘어난 몸무게는 이제 완전히 적응이 된 듯하다. 그래서 이제 다시 2차 체중 증가를 시작하려고 이번에 렉스퓨얼매스를 구매한 거다.

헬스보충제 먹고 살 찌운다고 해서 무작정 살 찌는 건 아니다. 오래 전에 운동할 때는 2주에 7kg 찌운 적도 있는데 아무리 먹어도 그 이상은 살이 안 찌는 거다. 그 때 느낀 게 무조건 많이 먹는다고 먹는만큼 비례적으로 계속 체중이 증가하는 게 아니더라는 거다. 그래서 생긴 요령이 이거다. 조금씩 찌우고 헬스보충제 끊고 늘어난 체중을 유지하는 거. 그렇게 해서 완전히 내 몸이 적응하게 되면 다시 살을 찌우는 거다.


체중증가와 근육발달을 동시에, 렉스퓨얼매스 3kg


지난 번에 구매한 거는 렉스퓨얼게이너다. 이번에 구매한 거는 렉스퓨얼매스이고. 다르단 거다. 뭐가 다르냐면 탄수화물과 단백질 구성비가 다르다. 렉스퓨얼게이너탄수화물:단백질=7:3 비율이고, 렉스퓨얼매스탄수화물:단백질=1:1 비율이다. 렉스퓨얼게이너는 근육발달보다는 체중증가에 목적이 있었고, 렉스퓨얼매스체중증가도 어느 정도 고려하면서 근육발달을 고려한 제품이다. 즉 탄수화물 비중이 많으면 체중증가, 단백질 비중이 많으면 근육발달. 이렇게 보면 되겠다.


이번에는 왜 다른 걸 구매했냐면 3kg만 더 찌우면 더이상 체중을 늘릴 생각이 없기 때문이다. 3kg 정도 더 찌우고 이제는 순수하게 근육발달에만 신경을 쓸 생각인지라 체중증가제가 아니라 체중증가과 근육발달에 도움이 되는 렉스퓨얼매스로 바꾼 거다. 이거 다 먹고 체중 3kg 늘리고 나면 이제는 순수근육발달제렉스퓨얼WPH100으로 바꿀 생각이다. 그건 탄수화물:단백질=3:97로 대부분이 단백질인 헬스보충제다.


결국 현재는 내년 여름을 위하여 Step 2에 돌입한 거다. 물론 빡세게 운동하면 3개월만에도 멋진 몸을 만들 수 있지만 그렇게 하기 보다는 꾸준히 하면서 서서히 만들어가겠다는 모드로 바꿨기 때문에 이런 방법을 취하는 거다. 내년 여름 전 3개월동안은 다시 살을 3kg 더 찌울 생각이다. 그리고 3kg 다이어트하면서 근육을 발달시킬 거고. 이거는 선수들이 하는 방법인데 체중이 증가하면 그만큼 힘도 증가한다. 그렇게 힘을 증가시켜놓고 살을 빼면서 그 힘을 유지하게 하는 거다. 그러면서 근육의 데피니션(갈라짐)을 만들어가는 거고. 내년에는 그런 식으로 몸을 만들 생각이란 거다. 그게 내겐 Step 3다.


렉스퓨얼매스는 확실히 색깔이 조금 다른 거 같다. 렉스퓨얼게이너에 비해서 말이다. 좀 희다고 해야 하나? 맛? 뭐 매한가지다. 렉스퓨얼게이너나 렉스퓨얼매스나. 근데 느낌상으로는 렉스퓨얼게이너가 더 맛있는 거 같다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가격은 비슷한데 렉스퓨얼게이너는 4.5kg 가격이고 렉스퓨얼매스는 3kg 가격이다. 렉스퓨얼매스 다 먹고 나면 살 렉스퓨얼WPH100은 2.3kg 짜린데 가격은 더 비싸다. 단백질이 비싼 건가 보다. 여튼. 운동 꾸준히 열심히. 열심히보단 꾸준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