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디지털

맥북 프로 구매 시 애플케어 구매하면 맥북 등록과 함께 자동 등록


인터넷에 검색하다 보면 애플케어 프로텍션 플랜(AppleCare Protection Plan) 구매하면 뭐 날라오고 그래서 나도 그런가 싶었는데, 나는 맥북 프로 개봉하고 나서 보니 없더라고. 그래서 확인해봤더니, 구매 시에 같이 구매하면 맥북 프로 등록할 때 자동적으로 등록되는 모양이다. 다른 사람들은 보니까 뭘 받던데 그들은 맥북 구매 시에는 구매 안 했다가 나중에 1년이 넘기 전에 구매한 경우인 듯 싶다. 애플케어는 맥북 구매 후 1년동안 무상 수리 지원해주는 기간 내에 구매하고 등록해야 연장이 되니까 말이다.

애플은 기본적으로 1년 동안은 무상 수리를 지원해준다. 전화로 기술 지원을 받는 건 90일. 근데 애플케어를 구매해서 등록하면, 수리나 전화 기술 지원 모두 3년으로 늘어난다. 제품에 하자가 없으면 이거 굳이 필요하나 싶어서 안 사려고 하다가 다들 사두라는 얘기가 지배적이라 샀다. 안 사뒀다가 나중에 수리 받을 때 되면 사두는 게 훨씬 더 이득이라는 얘기 때문에. 그렇게 문제가 많이 생기나 싶기도 하고 그랬지만 그래도 보험이라 생각하고 산 거다. 혹시라도 맥북 구매하는 이들 있다면 사두는 게 좋을 듯.

물론 비용 때문에 나중에 사서 등록해도 상관은 없다. 1년 이내에 하면 되니까. 그래도 전화 기술 지원은 90일 이후에 지원을 안 해주잖아. 뭐 전화까지 해서 기술 지원을 받는다고 하면 나는 사실 제품에 문제가 있다고 본다. 1년 이내에 그런 문제가 생긴다고 한다면 제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 아니면 없다고 보니까. 그러나 모든 제품들이 다 똑같지는 않겠지. 경우에 따라서는 불량품을 받을 수도 있는 거고 말이다. 여튼 사둬~ 사두고 문제 생겨도 신경 안 쓰는 게 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