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한동안 연락을 안 했던 내 당구 스승한테서 톡이 왔다. 내용을 읽어보니 12월 30일 사단법인 국제 당구 아카데미 오픈식에 참석해달라는 내용이었다. 원래 사단법인, 협회 이런 거 운영하던 형이고, 내가 대대 18점 놓을 때 30점 놓고 치던 형이라 당구도 잘 치고, 나랑 죽이 잘 맞아서 일산 당구장 여러 곳을 함께 돌아다니던 시절이 있었는데, 결국엔 당구로 사단법인을 만들었다. 7층 701호라고 하길래 조그맣게 사무실 얻고 당구 대대 1개 많으면 2개 갖다 놓고 렛슨하려나 보다 했는데, 가보니 그게 아니네. 규모가 상당히 크다.
일산서구 최대 규모
대대만 30대가 있고, 그 중에 PBA 전용 대대가 12대다. 일산에서 제일 큰 당구장이 라페스타에 있는 자이언트 당구장인데, 거기에도 대대는 28대인 걸로 안다. 물론 자이언트 당구장에는 중대도 있고 포켓 다이도 있긴 하지만, 대충 봤을 때 규모는 비슷비슷한 듯. 일산동구는 자이언트, 일산서구는 국제 당구 아카데미 이렇게 나뉘게 되겠네. 근데 위치는 국제 당구 아카데미가 좀 낫다고 할 수 있겠다. PBA 스타디움이 있는 킨텍스랑 가까워서 프로 선수들도 자주 올 듯 싶고, 파주에서는 아무래도 일산서구가 가까우니 이 쪽으로 몰릴 가능성이 높고.
박정민 프로
여긴 감독이 6명 정도 있다. 이 중에 총감독은 PBA 박정민 프로님이 맡고 계신다. 예전에 라페스타 JS 당구장 다닐 때 그 구장에 계셨던 프로님이시고, 게임도 많이 해봤었다. 단 한 번도 이겨본 적이 없어. 정말 잘 치시는데, 보면 경기에서는 약하신 느낌? 여튼 오랜만에 뵙고 인사드렸더니 반가워하시더라. 나머지 감독들 중에서는 LPBA 박지현 프로님 정도? 여성분이시지만 잘 친다. 한 게임 쳐봤는데 아주 상대가 안 되더라는. 갖고 놀아 날. 우리가 당구 경기 보면 저걸 못 치나 할 수도 있지만, 실제 프로들이랑 쳐보면 잘 친다. 아무리 내가 잘 쳐도 방어도 하면서 치기 때문에 이기기 힘들어. 내 스승도 32점 정도 놓는데 내가 간혹 이길 때도 있거든. 내가 아주 잘 맞아서 터지면 말이지. 근데 프로는 이기기 쉽지 않더라고.
스튜디오
스튜디오도 마련했더라. 여기는 대대 하나만 있고. 여기서 유투브 촬영하려고 하는 모양이다. 오~ 나를 좀 가르쳐줘.
오픈식
오픈식 행사 잠깐 했다. 국민의힘 김현아 전 국회의원 모습도 보이고, 더불어민주당 이용우 현 국회의원 모습도 보이고, 시의원들도 여럿 왔더라. 다 스승의 인맥이겠거니. 여튼 그렇게 오픈식 하고 인사하고 나왔다. 가겠다고 인사하고 나오는데 이제 자주 오라고. 요즈음 당구 안 치는데, 칠 시간 없는데, 그래도 형 얼굴 보러 가끔씩 와야겠다. 큐대 보관함은 아직 미설치인데 곧 설치하고 나면 하나 할당해주겠다고. 여튼 잘 됐으면 한다. 여기는 당구 선수 육성을 위한 아카데미 중심이다 보니 렛슨 중심인데, 당구장이 커서 그것만으로는 다 채울 수 없을 거라 일반인들도 받을 수 밖에 없다. 아무쪼록 크게 오픈한 만큼 수익이 나서 잘 운영되었으면 한다.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564 그린월드 7층 7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