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모션 센서 LED 라이트랑 같이 산 건데, COB(Chip on Board)는 요즈음 나오는 LED인데, LED 전등보다 보면 조그만 점 같은 게 여러 개 있잖아? 그런 게 SMD 방식. 여튼 이것도 길이에 따라서 가격이 다른데, 일단은 1m 샀다. 이유는 한 번 써보고 괜찮으면 나중에 더 사면 되니까. 가격은 1,992원. 길이는 1m부터 5m까지 있더라.
USB에 꽂으면 버튼을 이용해 불이 들어오게 할 수 있다. 짧게 터치하면 on/off. 누르고 있으면 밝기 조절. 밝기 조절된다는 게 맘에 든다.
내가 이걸 산 이유가 침실 침대 밑에 설치하려고 한 거였거든. 왜냐면 침실에는 조명이 화이트 조명 밖에 없다. 거실이나 주방에는 웜 화이트의 간접 조명이 있는데, 침실은 없어. 너무 쨍해서. 그래서 간접조명으로 침대 머리 맡에 설치해보려고 산 거였다. 제품 뒤쪽 부분에 테이프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사용하지? 반대로 붙일 수도 없고. 그래서 그냥 갖고 있는 양면 테이프로 바닥에 고정했다. 나쁘지 않은 거 같은데? 4면 다 적용할까? 그냥 머리 맡에만 할까?
근데 이 제품은 다양한 곳에 적용 가능해서 생각해보면 적용할 수 있는 데가 많다. 그것도 형태가 어떠함에 상관없이. 고로 잘만 활용하면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듯. 인테리어가 별 거니? 그냥 이쁘면 되지. 그래서 조명빨이 중요한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