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독서

경희궁에서 진행되는 2008년 서울 북 페스티벌

요즈음 느끼는 거지만 찾아보면 이런 저런 행사들이 참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관심 밖의 영역들이 요즈음 들어서는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는 것이겠지요. 며칠 전에는 일산 호수공원에서 우연히 재밌고도 신기한 퍼포먼스를 보기도 했는데(동영상 촬영까지 했는데 언제 포스팅할라나... ^^) 오늘은 메일을 확인하다 책 관련 행사가 있길래 알려드리려 합니다.

최근에 홍대에서 와우 북 페스티벌도 열렸었지요. 마지막 날 늦게 저는 혼자서 둘러봤었는데 파주 북잔치와 거의 유사한 형태로 진행되더군요. 와우 북 페스티벌은 올해 처음 가본 터라...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몰랐었지요. 그래도 파주 북잔치보다는 좀 더 다양한 볼거리와 행사들이 있었는데 그게 아무래도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하니 그런 듯 하더군요.

서울 북 페스티벌은 특이하게도 고궁에서 행사가 진행됩니다. 서예아카데미를 수강하면서 지나다니는 길이 경복궁이었던 터라 고궁의 매력을 어느 정도 알고 있어 언젠가는 날 잡아서 고궁 한 번 가보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이런 행사가 고궁에서 열리니 고궁도 볼 겸 행사도 볼 겸 해서 가보려고 합니다.

나이는 좀 되지만 아직도 예비군 훈련을 받아야 하기에 평일인 이번주 금요일에 가고 싶지만 금요일은 예비군 훈련 때문에 못 가고, 토요일은 독서클럽 문학팀 토론 모임이라서 애매하고, 일요일이나 가능할 듯 한데 언제 갈 지는 정확히 알 수가 없네요. 허나 가기는 꼭 갈 생각입니다.

- 행사 페이지 : http://www.bookfestival.co.kr/main/main.php
- 행사 메일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