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자동차

IS250 F-Sport로 고속도로에 정속 주행했더니 나오는 연비

매번 부산 내려갈 때는 KTX나 버스를 이용했다. 오며 가며 운전하는 데에 허비하는 시간이 아깝기도 하지만 비싼 기름값 내면서 굳이 내가 왜 사서 고생해야하나 싶은 생각 때문이었다. 그런데 이번에는 차를 끌고 내려갔다. 하루 정도는 조금 쉬고 싶은 생각이 있었기에 부산 시내에서 이리 저리 다니려면 차가 있는 게 더 낫겠다 싶어서다.

부산으로 내려가기 전날 나는 10만원어치 주유를 했다. 보통 한 번 주유할 때 내가 넣는 양은 10만원어치다. 내가 주유하는 곳의 고급유 가격이 2,199원. 많이 올랐다. 그렇게 주유하고 하루 정도 타고 다니다가 다음날 부산에 내려간 것인데 예전 같으면 고속도로에서 신나게 밟으면서 어떻게 해서든 빨리 부산에 도착하려고(기록을 갱신하려고) 했을텐데 이번에는 그렇지 않았다.

여유있게 음악도 들으면서 노래도 부르고 중간 중간에 쉬면서 경치도 구경하고 하면서 내려갔다. 크루즈 콘트롤로 운전했기에 다리에 무리도 가지 않았고 말이다. 이따금씩 막 달리는 차량이 있으면 살짝 2차선으로 비켜줬다가 뒤에서 똥침 찌르면서 쫓아가는 일을 몇 번 하긴 했지만 괜히 그렇게 해서 기름값 낭비하고 싶지는 않아 이내 그만두곤 했다.


그렇게 내려갔더니 연비가 꽤 괜찮게 나온다. 부산에 내려갈 때 연비 나오는 거 보고 올라올 때도 비슷하게 운전하면서 올라와서 찍은 인증샷이다. Tank Avg연료 탱크에 있는 기름으로 따진 평균 연비를 말한다. 7.3L/100Km. 환산하면 13.69km/l 정도 나온다. 렉서스 IS250 F-Sport의 공인 연비11.4km/l 인데 잘 나온 듯. 공인 연비는 공인 연비고 실제는 공인 연비 나오기 힘들잖아~

게다가 내 IS250은 F-Sport 버전이라 같은 모델이라 하더라도 조금은 연비가 안 좋게 나올 수 밖에 없어 지금까지 누적된 평균 연비 9.6km/l 였다. 그런데 이번에 일산-부산 왕복하고 나니 누적 평균 연비도 9.9km/l 로 올라갔다는...  누적 평균 연비는 0.1km/l 올리기가 쉽지 않던데... 여튼 부산에서 올라오기 직전에 주유를 했다면 위의 인증샷보다 훨씬 좋은 연비를 보여줬을텐데 올라오기 전날 주유해서 이리 저리 타고 다녔기 때문에 이 정도 나온 것만 해도 내 기준에서는 잘 나온 연비다.

사실 IS250 F-Sport 타고 부산 가본 거는 처음인지라 한 번 주유해서 부산까지 내려갈 수 있을까 의구심이 들기도 했었는데 일산에서 타고 다니다가 부산 내려가서 하루 정도는 탈 정도로 여유가 있었다. 이러다가 다음번에 또 부산 내려갈 때 차 끌고 가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한 달에 한 번 정도 부산 내려가는데... 업무상...)

+
기름값은 부산이 좀 더 싸다. 싸다 해도 기름값이 많이 올라 참 부담 백배이긴 하지만... 왜 한 번 올라간 기름값은 잘 떨어지지 않을까? 뭐 이유야 알고 있다만 참... 

++
렉서스 대쉬보드에 보면 연비 표시가 km/l 이 아니라 l/100km 로 되어 있다. 왜 이렇게 했는지 이유를 모르겠지만 이번에 New GS보니까 km/l 로 바뀌어 있더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