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먹는데 보니까 식당에 이런 쿠폰이 있다. CGV 일산에서만 사용 가능한 1+1 영화관람권과 5,000원 영화 관람권이다. 부산 내려갔더니 롯데시네마 1+1 쿠폰도 서면 주변에서 나눠주던데, 롯데시네마에서 행사하니까 CGV도 행사하는 건지 모르겠다. 근데 내가 보통 CGV를 자주 이용하다 보니 아는데, CGV는 영화를 보기에 좋은 위치의 좌석은 일반 좌석에 비해서 비싸다.
영화 보기 좋은 위치 좌석은 비싼 CGV
통신사에서 주는 혜택으로 영화를 예매하는데 보니까 분명 누군가 예매한 자리가 아닌데 예매가 안 되는 거다. 통신사에서 주는 혜택으로 영화를 보려면 통신사에서 지정한 좌석 내에서만 예매 가능한가 싶었다. 근데 나중에 알고 보니까 좌석 기능이 다르더라는 거. Veatbox도 있고 Sweetbox도 있다. 근데 웃긴 거는 그런 좌석은 가장 영화 관람하기 좋은 위치 즉 중앙에 죄다 배치했더라는 거.
Veatbox, Sweetbox
Veatbox는 진동의자다. 몇 번 멋모르고 이용해봤는데 뭐 4D 이용해본 사람들 알겠지만 영화 장면에 따라 의자가 진동을 한다. 바람이나 물 이런 거는 안 나온다. 이게 4D 의자와의 차이점이다. 물론 3D도 아닌지라 3D 안경도 안 주고. 그냥 일반 영화에 의자만 진동인 거다. Sweetbox는 그런 Veatbox에 연인석으로 2명이 앉기에 편한 의자다.
뭐 대부분 영화관 1인석 옆에 팔걸이 들어올릴 수 있어서 그런 연인석이 필요한지는 모르겠다만(한 번도 이용해본 적이 없는 1人) 뭐 그렇다. 그렇게 해서 가격을 높인다. 나름 영화관 상영으로는 돈이 안 되고 팝콘과 콜라 팔아서 수익을 내는 영화관에서 생각한 꼼수인 듯 싶다. 근데 Veatbox가 설치된 영화관에서 영화 볼 때 상영 전에 안내 멘트 나오는데 진동 기능 Off 시키는 버튼 좌석 오른쪽 아래에 있다는데 난 왜 못 찾겠는지...
1+1 영화관람권 및 5,000원 영화 관람권
1+1 영화관람권은 평일만 사용 가능하고 3D, Veatbox, Sweetbox에 사용 가능하단다. IMAX와 4D에는 사용 불가고. 5,000원 영화 관람권은 Veatbox에만 사용 가능하고, 나머지는 불가능하고. 이 또한 평일만 사용 가능하다. 근데 1+1 영화관람권 유효 기간은 6월 27일까지고, 5,000원 영화 관람권은 7월 2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음 6월달 개봉작 중에서 볼 만한 영화는 다 봤고 6월 28일 개봉하는 영화만 남겨뒀는데 6월 28일에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은 없다는 얘기다. 여기까지 꼼수를 썼네. 개봉일날에는 이용하지 못하도록. 하~! 기가 차는군. 게다가 이건 예매로는 사용할 수 없고 현장에서 직접 사용해야 한다네. 햐~! 더 기가 차는군. 쓸려면 좀 제대로 쓰던지 이게 뭐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