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뚜소락 리조트에는 총 2개의 레스토랑과 2개의 바가 있다. 생각보다 레스토랑과 바 수가 적은 편이다. 이 중에서 난 1개의 레스토랑과 2개의 바만 둘러봤는데, 가장 중요한 메인 레스토랑을 못 봤다는 거. 모리셔스에서 넷째날 오전에 첫번째 둘러본 리조트였고, 나름 꼼꼼히 둘러본다고 그 다음 둘러볼 리조트인 포시즌 아나히타 리조트에 인스펙션 시간을 조금 미루기까지 했는데도 불구하고 메인 레스토랑을 보지 못했네 그랴. 그래서 메인 레스토랑인 쓰리-나인-에이트(Three-Nine-Eight)에 대한 소개에는 사진이 없다. ㅠㅠ 그럼 우선 르뚜소락 리조트의 위치부터 살펴보자.
르뚜소락 리조트 위치
① 모리셔스 공항: 여행자가 모리셔스에 도착하게 되는 곳으로 모리셔스 여행의 출발점
② 포트루이스: 모리셔스의 수도로 시내 투어 상품이 있어서 여기서 얼마나 먼 지가 기준
③ 거리와 자가용으로 이동시 걸리는 시간은 구글 맵스를 기준으로
르뚜소락 리조트에서 북동부에 있는 모리셔스의 수도 포트루이스까지는 45km 남짓 떨어져 있고 차로는 50분 거리다.
르뚜소락 리조트 맵
Le Touessrok Resort Map
리조트 맵에서 레스토랑과 바의 위치만 얘기하면, 2번이 쓰리-나인-에이트 메인 레스토랑이고, 3번이 사프란 인도 레스토랑, 4번이 바렌즈 바, 5번이 세가 바다. 입구에서 가까이에 몰려 있다는.
쓰리-나인-에이트: 메인 레스토랑
Three-Nine-Eight
사진은 없지만 그래도 메인 레스토랑이기에 언급을 안 하고 넘어갈 수 없어 언급한다. 쓰리-나인-에이트는 르뚜소락 리조트의 메인 레스토랑으로 조식은 쓰리-나인-에이트에서 먹게 된다. 레스토랑명이 쓰리-나인-에이트인 이유는 3가지 레벨의 음식, 9개국의 음식(모리셔스, 인도, 중동, 중국, 태국, 일본,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을 8개의 오픈 키친에서 제공한다 해서 3-9-8 쓰리-나인-에이트다. 쓰리-나인-에이트는 풍수를 고려해서 설계했다고. 요 정도? 엑기스만 뽑아서 설명헀다는. ^^;
사프란: 인도 레스토랑
Safran Restaurant
사프란 레스토랑은 인도 레스토랑이다. 리조트 맵에서 3번에 해당하는 곳으로 저녁 식사만 즐길 수 있다.
오픈된 탄두리 오븐을 볼 수 있는데 음식이 괜찮다고 한다. 그렇게 들었을 뿐 내가 직접 시식한 건 아니니까. 그리고 음식이야 아무리 괜찮다고 하더라도 개인 입맛에 따라 좀 다를 순 있으니 뭐라 말은 못 하겠다. 저녁 식사 시간은 7시부터 10시까지.
바렌즈: 비치 레스토랑 & 바
Barlen's Restaurant & Bar
바렌즈는 해변에 인접한 비치 레스토랑 겸 바다. 보통 해변이나 메인 풀 주변에는 바가 있기 마련인데, 특히 해변에 인접한 경우에는 뷰가 좋기 때문에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바와 레스토랑이 같이 마련된 곳이 많다. 르뚜소락의 레스토랑이나 바의 인테리어를 잘 보면 대부분 아시아 문화에 영향을 받았다.
바렌즈에서는 아시아와 유럽의 퓨전 음식을 제공하는데, 점심과 저녁에만 오픈한다. 아시아 음식이라고 하면 스시 뭐 그런 것들, 유럽 음식이라고 하면 그릴.
자료 보면서 어이가 없어서 한마디 남긴다. Feng Shui라는 사람에 의해 디자인되었다고 되어 있는데, Feng Shui는 사람이 아니라 풍수를 말한다. 풍수에 입각해서 디자인되었다라고 해야 되는 거고, 그 설명은 바렌즈 바가 아니라 쓰리-나인-에이트라고. 여행사한테 배포하는 자료 바꿔라. 응? 그리 자료 배포하면, 여행사 사람들 이런 거 체크할까? 안 한다. 그냥 긁어서 블로그에 올리지. 조사 하나 안 틀리고 그대로 베껴서 올리더만? 요즈음 보니까 내 글 좀 보대? 보고 적는다는 거 내가 글 보면 알아. 내 글 봤다 안 봤다는 거 내가 보면 안다고. 공부 좀 하시게나.
세가 바
Saga Bar
마지막으로 세가 바다. 이건 메인 풀에 있는 바. 풀 바 되겠다. 여기는 좀 특색있는 게 순수한 몰트 스카치 위스키가 종류별로 다양하게 있다는 점, 르뚜소락 리조트에서 직접 만든 모리시안 럼도 판다는 점 정도다.
* * *
레스토랑과 바 소개는 여기까지다. 그리고 한가지 전할 말이 있다. 그래도 르뚜소락 리조트를 염두에 두고 계신 허니무너들 계셔서 언급한다. 모리셔스 리조트 보고서는 르뚜소락 리조트를 끝으로 당분간 안 올린다. 이유는 르뚜소락 리조트 다 올리고 난 다음에 하도록 하겠다. 며칠 전 서울에서 (주)여행가자고 윤장훈 대표랑 만나서 이런 저런 얘기 나누면서 합의본 사항이다. 원래는 르뚜소락 리조트도 안 올리고 당분간 쉬려고 했는데, 기다리시는 분들이 있어서 르뚜소락 리조트까지는 올릴 생각이다. 나머지 리조트들은 기약 없다.
다음은 레스토랑과 바를 제외한 부대시설인데, 부대시설은 많이 둘러보지 못했지만 글은 좀 길 거다. 르뚜소락 리조트가 어떤 분위기인지는 잘 파악할 수 있을 듯.
- 모리셔스 리조트 보고서 VII. 르뚜소락 리조트 ① 선 리조트 그룹 계열의 최고급 리조트
- 모리셔스 리조트 보고서 VII. 르뚜소락 리조트 ② 레스토랑과 바
- 모리셔스 리조트 보고서 VII. 르뚜소락 리조트 ③ 르뚜소락의 분위기
- 모리셔스 리조트 보고서 VII. 르뚜소락 리조트 ④ 리노베이션이 되기 전의 디럭스(Deluxe)
- 모리셔스 리조트 보고서 VII. 르뚜소락 리조트 ⑤ 리노베이션된 주니어 스위트(Junior Suite)
제작지원: 허니문 전문 여행사 (주)여행가자고 (http://tourgajago.com)
+ 모리셔스 여행에 대한 더 읽을 거리 → 콘셉트 있는 여행, 모리셔스편
+ 모리셔스 리조트 보고서만 보기 → 모리셔스 리조트 보고서
+ 이 글은 블로그의 기본 저작권과 달리 동의없이 어떠한 경우에도 재사용 불허합니다.
+ 해외 여행 관련된 콘텐츠에 대해서 몇 마디 ←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