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306)
UFC 196 이후 볼만한 UFC 경기 정리 #03월 20일: 마크 헌트 vs 프랭크 미어 #14월 10일: 벤 로스웰 vs 주니어 도스 산토스 상대 전적을 비교해보면... 알리스타 오브레임을 이긴 벤 로스웰(펀치에 의한 TKO로), 진 주니어 도스 산토스(마찬가지로 펀치에 의한 TKO로). 그래도 한물 가긴 했지만 실력을 그리 쉽게 평가 절하할 순 없는 조쉬 바넷도 길로틴 초크로 이겼다. 벤 로스웰 말이다. 그런데 마크 헌트나 가브리엘 곤자가한테는 졌다는. 물론 주니어 도스 산토스가 예전의 기량을 아직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지만 헤비급에서 랭킹 4위다. 3위가 알리스타 오브레임, 2위가 케인 벨라스케즈, 1위가 파브리시오 베우둠. 벤 로스웰은 7위. 내가 보는 sherdog.com 에서 보면 그렇다. #24월 16일: 라샤드 에반스 vs 마우리시오..
마크 헌트의 K-1 시절 인상적인 경기 #0오랜만에 UFC 경기 보고나서 다음 경기 확인해봤더니 3월 20일에 마크 헌트와 프랭크 미어 경기가 메인 이벤트다. 분명 타격으로는 프랭크 미어가 많이 밀릴테니 프랭크 미어는 그라운드로 승부를 보려고 할테고, 마크 헌트는 그라운드 기술이 좋은 프랭크 미어를 방어하면서 타격으로 승부하겠지. 둘 중 하나다. 그라운드 기술을 쓰려고 해도 빨리 마크 헌트가 빠져 나와 타격으로 프랭크 미어가 패하든가 아니면, 아무래도 그라운드에서는 방어 기술 정도 밖에 갖고 있지 않은(그러나 힘은 좋은) 마크 헌트를 손쉽게 그라운드 기술로 프랭크 미어가 끝내거나. #1마크 헌트하니 떠오르는 경기 하나가 있어 올린다. K-1에서 활동하던 2001년 시절에 레이 세포와의 경기다. 6분 이후에 보면 오픈한 상태에서 서로 몇 대씩 ..
UFC 196: 홀리 홈 vs 미샤 테이트 #0경기 영상은 > TV POT 으로. 클릭하면 영상 주루룩 나온다. #1론다 로우지에게 이기고 난 다음에 나는 분명 홀리 홈이 이제는 자신을 증명해야한다고 했었다. > 론다 로우지, 복싱 세계 챔피언 출신 홀리 홈에게 무너지다 홀리 홈이 못한다는 게 아니라 기존 상대들 중에 여성 밴텀급의 강자들이 없어서였다. #2참 홀리 홈의 입장에서는 안타깝네. 이제 1차 방어전인데. 반면 미샤 테이트 입장에서는 이제서야 UFC 챔피언을 지내보는군. 론다 로우지의 그늘에 가려 챔피언 못할 듯 싶더니만. 근데 이렇게 되면 미샤 테이트 입장에서는 또 다음 번에는 론다 로우지랑 붙는 건가 싶기도 하겠네. #3혹시나 싶어서 론다 로우지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다 봤는데 아무런 반응 없음. 난 론다 로우지 지난 번 패..
UFC 196: 코너 맥그리거 vs 네이트 디아즈 #0영상은 여기를. > TV POT UFC 경기가 있으면 이건 유투브가 아니라 TV POT에서 검색하는 게 더 빠르다. 아무래도 저작권 때문에 유투브에는 안 올라와. #115연승의 코너 맥그리거 초반부터 몰아세우면서 경기 잘 풀어갔는데. 아쉽. 내가 볼 때는 좀 조심했더라면 이길 수 있었을텐데 하는 생각. 거의 다 이긴 게임을 그렇게 만들어버리는 경우도 쉽지 않은데, 27살이니 아직 젊고, 15연승을 하다 보니 자신만만했다가 이렇게 되지 않았나 싶다. 이번 경기 패배로 좀 더 다듬으면 훨씬 강한 파이터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뭐 이번 패배는 약이 되지 않을까 싶다. 근데 어찌 1차 방어전에서 그렇게 되서리. ㅋ #2 이건 개체량 잴 때의 신경전. 이런 거 보면서 드는 생각. 참. 젊구나. ㅠㅠ
고봉 14좌 완등한 한국인 5명 ▶︎ 스티코 매거진 유투브 채널 구독하기 #0올해 만든 11번째 영상. 예전에 스티코 매거진에 영화 관련된 콘텐츠 만들면서 정리했던 건데, 영상으로 만들었을 뿐. ▶︎ 해발 8,000미터 이상의 고봉 14좌를 완등한 한국인들 #1위 영상에는 다음의 내용이 담겨 있다. ① 고봉 14좌를 완등한 한국인 5명② 우리가 기억해야할 완등자, 한왕용③ 우리가 더 가치를 둬야할 부분에 대해 생각해보기④ 각 완등자들의 특징
김동성 분노의 질주 영상 #0이거 안 본 사람 있을 지 모르겠는데(워낙 유명하니까) 이상화 세계선수권 우승 소식에 갑자기 생각나서 올린다. 이번에 다시 봤는데도 재밌네. #1왜 분노의 질주인가 하면, 이 영상 속 1,500m 우승은 2002 세계선수권 대회를 말하는 건데, 같은 해 이전에 열렸던 동계 올림픽에서 미국 선수인 오노의 헐리우드 액션 때문에 김동성이 실격 처리되어 1등하고도 금메달을 빼앗기는 일을 당해서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복수의 칼날을 갈고 있었던 김동성. 오노가 안 나왔네. 열받아서 그냥 분노의 질주. ㅋㅋ 근데 왜 1바퀴 반만 앞섰냐고 하니, 2바퀴 이상 앞서면 나머지 선수들 다 실격 처리되서 그렇다고. ㅋㅋ 근데 김동성이 온라인 상에 답변한 거 보면, 답변하면서 드는 생각이 그 때 2바퀴 앞질러서 다 실격 처리..
역시 이상화는 500m에서는 최강자네 #0소식이야 우승한 당일 접했지만 영상이 없어서 볼 수 없었는데, 이제 유투브에 뜨네. ㅋ #1장홍이랑 라이벌 대결이라고 하길래 장홍이 어떤 선수인지 보니까 소치 동계 올림픽에서 스피드 스케이팅 1,000m 금메달리스트다. 1,000m랑 500m랑은 엄연히 다르니까 500m에 최적화된 이상화 선수에 상대는 안 되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앞으로 또 500m의 강자로 군림할 지도 모를 일. 바뜨. 그럴 일은 없을 거 같다. ㅋㅋ 나이를 보니 장홍은 88년생, 이상화는 89년생. 이상화가 더 젊어. 그러니까 이상화가 은퇴할 때 되면 장홍도 은퇴하겠지. #2이상화 관련된 영상하면 이걸 봐줘야 한다. 자신이 세계 신기록을 수립하는 영상에서부터 자신이 세운 세계 신기록을 갱신하는 영상. 이게 재밌다. 근데 중계 방..
오은선 대장의 칸첸중가 등정 의혹에 대한 내막 정리 ▶︎ 스티코 매거진 유투브 채널 구독하기 #0올해 만든 9번째 영상. 이건 스티코 매거진에 없는 콘텐츠다. 별도로 콘텐츠 제작을 할 생각도 없고. '영화 vs 실화' 다루다가 라미란이 맡은 조명애 역이 오은선 대장을 모델로 했다고 하길래, 그거 아니거등 하는 얘기하다가 오은선 대장의 등정 의혹에 대해서 별도로 정리한 것. #1'좋은 게 좋은 거다'라고 하지만 공과 과는 두루 살펴보고 잘 한 건 칭찬하고, 못 한 건 질타해야 한다고 본다. 공이 있다고 과를 덮어서도 안 되며, 과가 있다 해서 공을 깎아서도 안 된다. 그런 의미에서 제작한 영상이다. #2아무리 그런다 하더라도 과에 대한 오은선의 태도(내막이야 모르겠지만 오은선을 스폰한 블랙 야크의 입장을 대변하는 것일 수도 있을 지 모른다. 그렇다고 해서 ..